이용안내

한살림 물품은 시장의 원리에 의해서 생산되고 판매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공급’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산자는 소비자의 생명을 위해 생산하고, 소비자는 생산자의 생활을 위해 소비하는 하나의 커다란 공동체입니다.

한살림 물품을 이용하는 두 가지 방법!

 매 장 

 
·조합원이 편한 시각에 가까운 매장에서 자유롭게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이용 시간
월 ~ 금요일 : 오전 10시 ~ 오후 8시까지
토요일, 일요일 :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 매장 문 닫는 날
설날(신정·구정), 추석, 어린이날, 성탄절, 선거일(총선·대선)

 

▶한살림 매장에 갈 때는요!

·장바구니를 꼭 가져오세요. 생태계를 위해 비닐봉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현금 또는 카드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법인 혹은 사업자용 지출증빙을 원하시면 법인신용카드로 결제하시거나, 사업자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살림베이커리

우리밀로 건강하게 직접 굽는 한살림베이커리는 가락, 철산, 중계, 구의, 쌍문, 서초매장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살림 매장은 여러분 가까이에 있습니다.

한살림매장 찾기
  
  

 주문공급 

물품을 주문하고 댁에서 공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문공급은 댁에서 물품을 편하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역별로 정해진 요일 3일 전까지 주문하고 공급 받으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물품을 계획적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주말과 설날, 추석, 어린이날, 성탄절, 선거일을 제외한 주중 공휴일(국경일)에도 정상 주문공급됩니다.

▶ 전화주문
·주문 전화번호: 02-3498-3600(한살림서울소비자생활협동조합 대표번호)
·주문 가능시간: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상담 및 주문 가능
주문마감일이 휴무일일 때는 인터넷 주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인터넷 주문
·인터넷 장보기 주소: http://shop.hansalim.or.kr
·주문 가능시간
마감일 오후 9시까지 언제든 이용가능
마감일 오후 9시까지 주문이 완료되지 않으면 그 다음 주로 주문이 넘어갑니다.

▶ 3일 전 주문마감이란?
·지정된 공급요일로부터 3일 전에 주문을 마감합니다(주말 제외).
·지정된 공급요일은 가입안내 시 알려드립니다.

▶  3일 전 주문 공급 시스템
-3일 전 주문으로 생산지에서 제때 수확한 먹을거리를 신선하게 전해드립니다.
-주문된 수량만큼 작업하여 불필요한 물품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매장 영수증을 확인해 보세요!
매장영수증 하단에는 물품 받는 요일, 주문마감 요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사 간 경우에는 주소변경 신청을 하시면 매장영수증에 조합원님 공급요일이 자동으로 수정됩니다.

 

주문하실 때 꼭 알아두세요!

주문공급 이용하실 때마다 물품대금의 1.5%를 공급포인트로 적립해 드립니다.
  • 적립금은 1,000원 단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물품대금, 출자금, 기부금 등) 단, 공급포인트 적립과 이용은 ‘주문공급’ 이용 시만 적용됩니다.(매장 사용불가) 예)물품을 10만원 이용했을 경우 1,500원 적립: 100,000원×1.5%

 

공동체로 이용하시면 가격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조합원 2가구 이상이 공동체를 구성하여 한 집으로 공급을 받으면, 분기별 이용횟수와 이용금액(공동 6회 이상, 총금액 100만원 이상 이용)에 따라 가격할인 혜택의 기회를 드립니다.(단, 물품대금이 1개월 이상 연체된 경우에는 제외)
  • 조합원별로 주문하며 공동체 대표자의 댁으로 물품이 공급됩니다.
  • 공동체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신청은 02-3498-3600로 전화해 주세요.
  • 이용액이 100~200만원인 경우 공급액의 약 2%
  • 이용액이 200~300만원인 경우 공급액의 약 3%
  • 이용액이 300~400만원인 경우 공급액의 약 4%
  • 이용액이 400만원 이상인 경우 공급액의 약 5%

공급상자와 재사용병은 회수하여 재사용 합니다.
  • 한살림 공급상자는 공급장에 등록하여 공급 수량과 회수 수량을 관리하고 있습니다.상자를 접어서 보관했다가 다음 번 공급 시나, 인근 매장을 통해 반납해 주세요.
  • 공급상자를 분실하거나 파손하실 경우 제작비용을 조합원이 부담하시게 됩니다. (종이상자 1,000원, 스치로폼상자 1,500원)
  • 재사용 표시가 있는 유리병은 물로 한번 헹궈서 공급실무자 혹은 매장을 통해 반납해 주세요.

 

주문한 물품 중 일부가 결품 될 수도 있습니다.
  • 한살림의 모든 물품은 한살림 생산자로부터만 공급받기 때문에 생산지 사정(기상조건, 생육상태 등)에 따라 결품 될 수도 있으니 양해를 바랍니다.(연평균 약 3%)

 

1회 이용시 주문액이 3만원 이상(출자금제외)이면 공급부담금이 없습니다.
  • 특별품 공급 시에는 주문 합계액이 3만원 미만이더라도 공급부담금이 없습니다.
  • 생산지 사정으로 물품이 결품되어 3만원 미만이 된 경우에도 공급부담금이 없습니다.
  • 공동체의 경우 주문 합계액이 3만원이 되지 않으면 공동체 대표에게 공급부담금이 부과됩니다.

 

주소지 변경은 주문 마감 3일 전 오후 5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 주문 마감일에는 오후 5시 30분까지 변경 신청해야 합니다. (마감 이후 주소변경은 이전 주소지로 물품이 공급됨.)
  • 전화 혹은 인터넷 한살림 장보기 상단의메뉴를 통해 주소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주소지 불일치로 인한 물품 손실액은 조합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주문 마감 이후에는 주문내용을 변경·삭제·추가할 수 없습니다.
  • 이사, 탈퇴, 이민 등 부득이한 경우 조합원상담부(02-3498-3600, 1588-3603)로 상담해 주세요.
  • 취소가 된 경우에는 공급부담금과 출자금이 부과됩니다.

 

직접 공급이 안 되는 지역은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 주문합계액이 3만원 이상 택배비 면제, 3만원 미만 택배비 3천원이 부과
  • 부패나 파손의 위험이 있는 물품은 주문불가
  • 주문자가 수령지 정보(이름, 전화, 주소지)를 잘못 기재했거나, 수취인 부재로 물품이 반송되는 경우, 반송비 및 택배비는 주문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도서·산간지역도 동일함.

 

매일매일의 물품 공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장보기 홈페이지(http://shop.hansalim.or.kr) 상단 오른쪽 커뮤니티 메뉴를 이용하시면 그날 그날의 물품 상태, 결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