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모은 옷이 학교가 됩니다

한살림은 작년 5월 한달 간 지역사회와 함께 옷을 모아 파키스탄 빈곤지역 아이들의 교육을 지원 하였습니다. 올해도 지구 반대편의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며 2018년 4월 한달 간 두번 째 옷되살림운동을 시작 합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옷과 함께 바다를 건너가 아이들에게 교육이, 희망이, 미래가 될 것입니다.

한살림서울 옷되살림운동 이렇게 진행되요!

1. 누가 어떻게 참여하나요?

| 참여대상: 조합원, 비조합원, 단체 등 대상 제한 없습니다.
| 진행시기: 2018년 4월 한 달(4/1~4/30)
|참여방법
1) 매장 이용 : 한살림 서울 전 매장에서 참여가능 (단, 목동, 가양, 송도매장은 공간협소등의 문제로 옷 모음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2) 주문 공급 : 가정으로 물품 공급 받을 때, 공급 실무자에게 전달해주세요. (※ 물품 주문없이 옷 회수만을 위한 방문은 어렵습니다)
3) 택배 이용 : 매장과 주문공급 이용이 어려울 경우 택배 이용, 택배비 자부담
보낼 곳 : 경기 안성시 대덕면 안성대로 1526번지 한살림안성물류센터 옷되살림운동 담당자 앞
4) 기타 : 서울지역 단체, 학교 등은 아래 번호로 문의주세요.
|문의 : 02-3498-3707

2. 옷되살림 운동이 궁금해요

  옷되살림운동이 뭔가요?
깨끗한 중고 의류를 모아 파키스탄의 빈곤지역 아이들의 교육비로 지원하는 한살림 생활 실천 운동입니다. 직접 돈을 모아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모음과 교역 등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옷’을 매개로 하는 이유는 일방적 시혜가 아니라 상호 교역을 통해 자립을 도모하는 호혜적 연대를 이루기 위함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2017년 1회 시범사업 내용을 참고하세요.

옷되살림운동 살펴보기 클릭 2017년 시범사업 결과보러가기


  한살림 서울 조합원도 매장과 공급으로 옷모음을 할 수 있나요?
네, 올해에는 한살림 서울 조합원도 서울 한살림 모든 매장(목동, 가양, 송도 제외)과 가정으로 물품 공급받을 때 공급실무자를 통해서 옷되살림운동에 참여실 수 있습니다. 또, 작년과 마찬가지로 택배로도 참여 가능합니다.

  현금 기부도 할 수 있나요? 참여시 기부금영수증이나 기념품이 있나요?
기부금은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쉽지만 올해에도 시범사업(2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기부금 영수증 발행이나 기념품 제공이 없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어떤 옷을 모으나요?
누군가 다시 입을 수 있는 깨끗한 의류를 모으고 있습니다. 자세한 품목은 위 이미지를 다시 살펴봐주세요. 매장에서도 안내 전단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더 궁금하신 점은 02-3498-3707 또는 02-6715-0816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