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에 다시 희망을 세워요

1506네팔긴급모금2차_상단

지진으로 무너져 내린 네팔에 다시 희망을 세워요

한살림이 네팔 아이들을 위한 학교 건물을 함께 짓습니다

 

지난 4월 25일 네팔에서 발생한 규모 7.9의 강진으로 수 만 명의 사상자가 발생하고 수많은 가옥과 농토 등 삶의 기반이 파괴되어 네팔 사람들은 고통스러운 일상을 견디고 있다고 합니다. 한살림은 네팔 피해주민들을 돕기 위해 지난 한 달 동안 긴급 모금을 진행해 많은 조합원들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셨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조합원들이 모금운동의 취지를 공유하고 함께 참여해 국경너머 네팔의 이웃들이 삶의 기반을 복구하는데 조금이라도 더 보탬이 되게 하자는 취지에서 모금기간을 한 달 더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

한살림에서 모금한 성금은 한국희망재단과 상의해 네팔의 피해지역 학교를 복구하는데 지원할 예정입니다. 네팔은 여전히 열악합니다. 지진으로 학교 건물이 무너져 내려 아이들은 공부할 곳을 잃은 채 거리를 배회하고 있습니다. 임시 교실을 어렵게 열었지만 계속된 여진으로 아이들의 안전도 위태롭다고 합니다. 양철로 만든 임시 교실에서 뙤약볕 더위에 힘들어하고 있으며, 곧 우기가 시작되면 흙바닥이 온통 진창이 될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이라 위생문제도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학교는 아이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키워갈 소중한 공간입니다.

한살림은 조합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사상 초유의 대지진으로 큰 상처와 절망을 안게 된 네팔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학교 건물을 다시 짓고 희망을 세우는 일에 한살림 가족들의 따뜻한 마음을 다시 한 번 모아주세요.

성금 모금 참여 안내

icon_매장모금함매장 모금함

가까운 한살림 매장에 설치된 <네팔 지진피해 돕기 기금> 모금함에 직접 기금을 내주세요.

(기부금영수증 발행 가능)

icon_장보기주문장보기 주문

전화, 인터넷으로 물품 주문시 <네팔 지진피해 돕기 기금>(물품명)을 함께 주문해주세요. 1 좌 당 3천원의 기금이 전달되며 수량 제한은 없습니다. [바로가기]

(장보기 주문이 안되는 지역이 일부 있으므로 참고바랍니다.)

icon_적립금사용적립금 사용

조합원님 앞으로 적립된 포인트를 기금으로 전환해 주세요. 장보기: 로그인 ▶ 나의장보기정보 ▶ 적립금내역조회 ▶ 적립금사용신청 ▶ <네팔 지진피해 돕기 기금> 선택 ▶ 신청 [한살림장보기 바로가기]

(사용가능지역: 서울, 경기남부, 고양파주, 성남용인, 대전)

모금 기간: 2015년 6월 1일(월) ~ 6월 30일(화)

네팔아이들2성금은 이렇게 사용됩니다.

보내주신 성금은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3시간 거리에 위한 고르카지역(Gorkha zone) 마하락시미 종합학교 건물을 재건하는데 사용됩니다. 마하락시미 종합학교는 초·중·고등학교가 운영되며 600 가량의 학생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문의 : 한살림연합 기획부 사업기획팀 문지영 (02-6715-0822, amorphous@hansalim.or.kr)

 

hansalim_log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