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한살림의 주인공은 조합원 여러분들입니다.

조합원님들의 자유로운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한살림서울에 칭찬이나 건의사항 또는 나누고 싶은 이야기들을 함께합니다.
* 광고성 글이나 게시판 취지에 맞지않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예전 자유게시판의 글을 확인하시려면 2017년 이전 자유게시판 보러가기를 클릭하세요!

고마운 한살림, 한살림이 앞장서 주세요.

작성자
김보경
작성일
2018-12-25 13:10
조회
66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조합원 김보경이라고 합니다. 한살림 여러 물품들을 감사하게 쓰고 있었습니다. 한 살림 물품을 쓰면서는 좀 느긋하고 편안한 소농들이 떠오르고 논에 밭에 곤충들과 자잘한 꽃들이 떠올라서 즐겁습니다.

저는 한 살림이라는 단어가 참 든든하고 따뜻합니다. 우리 생명들이 다 연결되어 있다는 소중한 지혜를 다시 떠올리게 해주니까요. 그리고 이 귀한 지혜를 응원해주는 큰 단체가 있다는 게 든든합니다. 그래서 부탁이 있습니다.
두루마리 화장지업체에 비닐포장대신 종이포장을 요청해주실 수 있을까요? 혹은 그리고 그렇게 하는 게 어떨지 한 살림이 해당 업체와 의논해주실 수 있을까요?
점차 플라스틱 소포장을 대체할 수 있는 방안도 한 살림에서 시작된다면 어떨까..너무 멋질 것 같습니다. 한살림 매장에서 마봉지나 종이봉지나 왁스보자기가 쓰이는 그림을 그려봅니다. 정말 가슴이 꽉차고 든든합니다.
몇 십년 생명의 가치로 우리 이웃들에게 영감이 되어주신 한살림이 이번에도 조금 앞장서 주세요.
제가 찾아본 해외에 화장지 포장 사진과 비닐봉지와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매장 사진을 첨부합니다.
제가 함께할 수 있는 일, 알았으면 하는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알려주세요.

고래가 큰 입을 벌려 바닷물을 들이켭니다. 행복한 고래들이 바닷물을 한껏 들이켭니다. 이 기쁨을 한살림과 함께하면서 누리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뱃속 편한 웃는 고래 김보경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