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한살림의 주인공은 조합원 여러분들입니다.

조합원님들의 자유로운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한살림서울에 칭찬이나 건의사항 또는 나누고 싶은 이야기들을 함께합니다.
* 광고성 글이나 게시판 취지에 맞지않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예전 자유게시판의 글을 확인하시려면 2017년 이전 자유게시판 보러가기를 클릭하세요!

플라스틱포장 자제해주세요

작성자
조합원
작성일
2018-12-02 08:26
조회
27
처음 건의사항올립니다.
한살림 조합원이 된지 15년? 정도 된듯합니다.
못먹고 버려야될 정도의 상품도 간혹 있었지만 컨플레인하거나 반품한적은 없습니다.
유기농 농부님들이 힘들어서 포기하지않고 더 많아지기를 하는 바람이 컸으니까요.

그러나, 플라스틱용기와 비닐포장이 점점 늘어감에 실망이 큽니다.
오늘 염색약 후기에 약품만 들어있는 상품 선택할수 있게 해달라고 기재했습니다. 2~4주마다 빗,장갑,어깨비닐,플라스틱통 버릴필요없이 씻어서 다시 쓰면 되니까요.
토마토,귤 종이박스포장 부탁드립니다.
밀가루 같은 가루류도 곰표 같이 종이포장이 어려울까요? 쌀소비 촉진한다고 햇반이라니요.
저도 한번 사봤지만 플라스틱 냄새가 배인밥 먹고싶지 않고 자연에게 미안해서 다시는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안보이던데 작은 생선구이를 플라스틱과 비닐 두번포장. 이것도 비닐 압축포장 한번이면 충분합니다. 너무 맛있었지만 과대포장으로 다시 안사게 됬습니다.
냉장고기도 소포장이라 두개씩 사야될경우도 생기는데 냉동과같이 비닐 압축 포장 부탁드립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곡물 같은건 면파우치나 유리용기 들고가서 무게달아서 살수있거나 유리용기를 구매해서 담을수 있는 시스템들을 도입하고..
한국도 면파우치와 용기들고 가서 식품 구입하시는분들 계십니다.
한살림은 거꾸로 가는듯해 보입니다.
부탁입니다. 지구를 살리는 포장연구와 신속한 실천을 해주세요. 지구가 죽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