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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땅콩볼제품 사태에 대해서

작성자
이치만
작성일
2018-08-03 15:42
조회
136
한살림서울 이사장과 임원들에게

어제 날자로 오징어땅콩볼 관련 뉴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한살림에 열심인 것을 아는 분들이 이 뉴스를 접하고 '한살림' 이름이 뉴스에 나왔다고 알려줘서 저도 뉴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뉴스기사 밑의 댓글들에는
'한살림이 이러다니~', '비싸지만 믿고 이용했는...'라는 비난과 불신의 글들이 가득합니다.

사태가 심상치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살림이 현재까지 취한 대응으로는....

공지사항란(일반적으로 조합원들이 살뜰히 살펴보지 않는 페이지.....)에
[오징어땅콩볼 6/22제조분 반품(환불) 및 전체 공급 중단 안내](2018-08-02 목)라는 이름의 공지에서

"향후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산지 및 물품 관리를 더욱 철저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자체 검사를 통해 안전한 물품을 공급하고자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조합원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향후 생산지 및 물품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라는 문구로 이번 사태에 대한 사과를 표현했을 뿐입니다.

그리고 그 밑에는 검사성적서 사본을 나열해 놓았습니다.
위의 표현을 인용하면 '안전한 물품을 공급하고자 노력을 기울였음'을 알아달라는 듯 말입니다~!


공지를 통해 말씀하고자 하는바, 한살림의 물품안전에 대한 노력~!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태는 상당히 심각합니다.
거기에 비해 한살림서울이 대응하는 정도는 실망스러울 정도로 안이하고 허술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응이 허술하고 안이하다는 것은
다른 일에 있어서도(예를 들어 한살림 물품관리라든가...) 허술하고 안이하다는 인상을 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한살림서울 이사장과 임원들은 이번 사태에 매우 적극적으로 조합원들에게 사과하는 액션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형식과 수위는 잘 고민해보셔야겠지만, 지금은 공지문 하나 올려놓고 조합원 눈치보고 있을 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